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다음석증을 한약제제로 치료할 ~처럼
    카테고리 없음 2020. 1. 25. 22:43

    >


    (현대 한방강좌의 치험례에서 발췌함)


    >


    배약사의 해설: 그 다소 음석증은 간의 다소 음의 소통 부재로 인해 발발할 수 있습니다.


    상기 치료효과 시험 사례를 보면서 한약재의 우수성을 다시 한 번 실감하게 됩니다.


    물론 담석증이 있을 때 한약재를 사용하자는 스토리는 아닙니다.요즘처럼 진단법이 발달한 시대에는 정밀검사를 통해 어떤 부위에 담석이 있는지를 꼼꼼히 확인하고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그래도 현대의학은 담석증이 생기는 원인을 아직까지 명확하게 알 수 없습니다. 다만, 발생기 전이 콜레스테롤이 과도한 색소 침전으로 인해 발발한다고 추측하고 있으며, 증상이 유발되면 수술 등의 요법을 쓴다는 것이 거짓 없이 거의 전부인 것도 사실일 것입니다.한방적 해석은 담담석증의 원인을 간담의 기운이 잘 돌지 않는 다거과의 인체 노폐물 배설 장애기 등으로 생각합니다.이러한 한방적인 해석은 환자의 고통을 덜어줄 뿐만 아니라 그 원인에 따라 재발방지의 생활요법도 실천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간담은 주로 소설 기능을 통해 몸의 기혈수를 순환시킵니다. 그 중에서도 담즙을 배설하는 데에도 이 소설 기능이 주요한 역할을 하는데, 만약 담즙이 잘 소통되지 않으면 담즙 배설도 원활하지 못하고 울체가 되어 버립니다. 담즙 배설이 원활하지 않으면 콜레스테롤 대사는 당연히 잘 되지 않습니다. 그래서 담즙 내 콜레스테롤이 증가하기 쉽고, 간에서 재공되는 담즙산염이 고란콜레스테롤이 본인의 색소성분 등을 많이 포함하면 담석이 생기는 구실을 재공할 수 있습니다.


    위의 환자들 또한 담기가 잘 돌아가지 않는 상황에 따라 담석증이 발생한 것으로 추측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소시호탄을 기본방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소양병을 사용하는 처방은 몸 상태에 따라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는데, 만약 태양병과 소양병을 동시에 들고 있는 형태라면 시호계지탕을 사용하게 됩니다. 주로 시추계 지탕의 증상은 심한 복통(한산복통,))이 나타나며 복직근이 매우 긴장되고 있으며 팔, 다리 관절 부위에 통증을 느껴 땀을 흘리는 경향을 보이기도 합니다. 메스꺼움은 조금 심한 정도로, 본증이 있으면 입맛도 없고, 메스꺼움이라고 호소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시호계 지시물은 위장형 감기, 컨디션 불량 등에도 자주 사용되지만, 복통에도 매우 효과적으로 임금 인상이나 중요한 한약의 1개입니다.


    야크 파의 가게에 방문하시면 3g의 일회용 OTC판매용도 본인으며 500g소분 판매용도 본인 가고 있습니다. 만약 한약재 시호게지탕이 필요하신 분이라면 가까운 약국은 상점에서 약사와 상담해 보세요.~잘 낫지 않는 감기 본인의 위장증상부터 근골격증상까지 생각보다 쉽게 완화될 수 있습니다 처방에 관한 의문은 가까운 약국에 상담을 해 주시기 바랍니다.


    한약재는 하나방 의약품이기 때문에 택배 서비스를 받을 수 없습니다.약파는 가게의 사정에 의해 오래 전화를 받지 못할 수 있습니다. 궁금하신 사항은 블로그 안부 게시판을 이용해 주십시오.부디 선생님들 좋은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


    >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