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스튜디오드래곤, 넷플릭스의 지분인수! 다가오는 주도권을 상징 !!
    카테고리 없음 2020. 2. 19. 20:29

    스튜디오 드래곤 스토리를 쓰겠습니다.넷플릭스가 지분을 인수한다는 공지를 했어요.드라마 제작사에 있어 주도권이 다가온다는 의미를 가지는 것 같습니다.그것에 대해 스토리를 쓰려고 할 것이다.​ 1단은 공시 내용은 두개임.3년간 21여편의 드라마를 제작하고 판매하는 것입니다.내용이라는 것. 이미 아시다시피, 오리지널 콘텐츠를 직접 제작하는 본인 또는 기존 방송용으로 만든 콘텐츠를 넷플릭스에 판매하는 본인 두 개로 본인으로 나分か니다.지금까지 우리가 추정했던 규모 자체가 바뀌지 않았습니다.연평균 7편으로 표현하면서 수가 항상오한 것은 없습니다.1단은 이상이라는 점이 의의가 있는 것 같습니다. 넷플릭스가 마진과 제작 경쟁력 등 어느 정도 보증을 서준 계약이라는 점이 긍정적인 포인트입니다.적어도 3년의 기간, 다양한 장르적인 시도와 제작비 증액할 수 있다.이것이 글로벌 프로젝트를 진행할 수 있는 제작 회사에 가1걸 sound가 되지 않을까 추측할 것이다.​ 넷플릭스가 스튜디오 드래곤의 지분 5%에 인 있는 것이 댑니다.CJ ENM이 보유하고 있던 지분을 인수하는 것.정해진 시점에 가격을 산정해, 주식을 매각하게 되는 계약이다.가격이 아직 정해지지 않았습니다. 이런 점에서 넷플릭스가 시급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넷플릭스가 조바심을 내는 이유는 OTT 간 경쟁이 치열해지기 때문입니다.CJ는 프리미엄 콘텐츠를 제작할 기회가 있어 다른 OTT에 비해 아군을 확보하면서 좋은 콘텐츠를 가져갈 수 있다. 이런 계산이 있지 않았나 싶습니다.


    >


    이 계약에 대한 우리의 판단은 매우 긍정적입니다.1단은 유 1 한 우려였다 넷플릭스가 지분을 취득하면 스튜디오 드래곤이 실질적으로 넷플릭스의 자회사처럼 되어 종속되지 않을까 하는 점이었습니다.저희 생각에는 딜 사이즈나 중요성을 볼 때 그렇게 볼 필요는 없을 것 같습니다.지분율 5%로, 제작 판매 대수 7개를 줬지만 이는 기존에 이 회사가 갖고 있던 유동의 지분율이나 제작 캐파를 생각했을 때 20%수준에 불과한 것이므로 어느 회사에 종속된다고 하기에는 크게 부족한 숫자라고 할 수 있습니다.그보다는 신규 고객사가 내년 내후년에 걸쳐 참여할 예정입니다.디즈니와 유어플 텔레비전 같은 회사를 포함하고 있습니다.이러한 new회사를 대비하여 어느 정도 룸을 남겨두고 협약을 한 것으로 판단하고 계속 주도권을 스튜디오 드래곤을 가져갈 수 있다고 판단하고 있습니다.​ 이번 계약이 말씀 드렸듯이 20년 실적에 미치는 영향은 제한적입니다.갯수 자체가 그렇게 높은 것도 아니고, 예상했던 것부터 어느 정도 반영되어 있기 때문입니다.2일년 이후에 좀 더 글로벌화된 여러 프로젝트가 있기 때문에 2일년 이후에 성장 전망을 제고할 수 있는 이벤트라고 생각합니다.그 때문에 적정 밸류에이션을 높이는 논리가 충분해진다고 판단했다.실적 면에서도 일 9년이 바닥에서 20년 이후 제작 규모나 빵 모기의 상승 때문에 20년 2일본 나이 높은 이익 성장률 전망치가 합니다.항상 얘기 드렸듯이, 2일년 이후 제작 규모나 콘텐츠 협업이나 China까지 기대할 많은 사업자입니다.항상 밸류에이션이 크다는 평가를 받아 왔지만, 계속 높은 상태를 유지할 전망이 크다고 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차트를 보면 2일이나 공격수 기준으로 60배 이상으로 거래된 기간이 그렇지 않은 기간보다 깁니다.20일 8년 중 60배 이상으로 거래됐다. 그 때 귀취미스터선샤인이라는 드라마가 높은 가격에 판매되면서 해외 확장 전망에 대해 강하게 대두되었습니다.그 후 주가가 떨어진 것은, 대히트 컨텐츠가 과도한 오지 않기 때문에, "아스달 연대기"가 기대 이하의 흥행을 해 보인 것이었습니다."최근 이번에 넷플릭스 투자가 무너진 투자 심리를 어느 정도 회복시켜 줄 것이라고 보고 있습니다. 미스터 선샤인시 수준으로 회복될 가망이 있다고 봅니다.


    >


    목표 주가 하나 하나만 2천원으로 상향합니다.자세한 스토리는 리포트를 참고하세요.


    >


    >


    본 연구분석자료는 당사 리서치센터가 신뢰할 수 있는 자료 및 정보에서 취득한 나쁘지 않고, 당사가 그 정확성을 나쁘지 않아 완전성을 보장할 수 없으므로 투자자로서의 좋은 판단과 책입니다.그리고 종목 선택이 나쁘지 않으니 투자 시기에 대한 최종 결정을 내려 주세요. 따라서 본 연구분석자료는 어떠한 경우에도 고객의 증권투자결과에 대한 법적 책입니다.소재의 증거자료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본 연구 분석 자료의 지적재산권은 당사에 있으므로 당사의 허락 없이 무단으로 복제 및 배포할 수 없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